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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룰루랩, 교원 웰스와 ‘스마트 미러’ 출시

    AI 기술 탑재 뷰티 케어 디바이스, 사용자 집에서 간편 피부 상태 확인AI 피부 분석 솔루션 기업인 룰루랩(대표 최용준)은 교원 웰스와 손잡고 ‘스마트 미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 미러는 AI 기술을 탑재한 뷰티 케어 디바이스로 사용자는 집에서 간편하게 자신의 피부 상태를 확인·관리할 수 있다.룰루랩의 스마트 미러는 국내 최대 규모로 평가되는 80만개 이상의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평가 기관이 공인한 90% 이상의 정확도를 자랑한다. 한 번 스캔으로 얼굴 전체를 측정해 모공, 주름, 트러블 세 항목으로 나눠 종합적인 피부 점수를 매긴다. 이를 기반으로 피부를 측정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동으로 맞춤형 케어 서비스까지 추천해준다.스마트 미러는 교원 웰스가 판매하는 뷰티 디바이스 △웰스 듀얼초음파 마사지기 △웰스 LED 마스크 △웰스 플라즈마케어와 연동된다. 스마트 미러가 분석한 결과를 반영, 각 기기가 이용자 피부 상태에 맞춰 세팅되기 때문에 피부과에 가지 않아도 간편하게 맞춤형 홈케어를 즐길 수 있다.사용자 연령대에서 자신의 순위를 알 수 있는 피부 랭킹부터 피부 변화 주기에 따른 맞춤형 관리가 가능한 뷰티 캘린더까지 제공한다. 유튜브도 볼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룰루랩은 스마트 미러 같은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SDK 같은 소프트웨어, 앱 등 여러 가지 형태로 피부 분석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있다. 뷰티·의료 산업과 협업이 가능하고, 다양한 유관 산업까지 확장할 계획이다.최용준 대표는 “AI 피부 진단 기술로 뷰티와 헬스케어 분야에서 독보적 영역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사람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의학신문- 2022.06.03 룰루랩, 교원 웰스와 '스마트 미러' 출시]

    2022-06-20 11:55:40

  • 디지털헬스케어 시대, 피부까지 AI로 진단

    코로나19로 촉발된 뉴노멀 현상은 비대면 서비스 중심의 디지털 경제를 가속화시켰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들이 헬스케어 시장에 접목되면서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의료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일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 같은 변화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시장조사업체 글로벌인더스트리는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시장이 코로나19 초기인 2020년 1520억달러(194조원)에서 2025년 4040억달러(513조원)로 연평균 22%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1조4000억원 수준으로글로벌 시장과 비교하면 0.7%에 불과해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고 있다.2월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산업 육성 전략은 산업의 성장엔진에 불을 지폈다. 넷마블, 카카오, 네이버 등 IT기업에서부터 녹십자홀딩스, 대웅테라퓨틱스 등 전통 제약사까지 전략적 투자를 통해 디지털헬스케어 업체들의 지분 및 사업권을 확보하는 등 저마다의 전략으로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이 가운데 빅데이터와 AI 영역 기반 기업들이 잇달아 국내 자본시장 진출에 성공하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녹십자홀딩스는 2018년 ‘뷰노’의 전략적 투자자로 나섰다. 뷰노는 2014년 설립된 의료 AI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2021년 2월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상장했다. 뷰노는 의료 영상 데이터를 분석해 심장질환 관련 질병을 진단한다.카카오와 네이버 등이 투자에 나선 AI기업 ‘루닛’은 지난 4월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에 통과했다. 루닛은 AI를 기반으로 암의 진단과 치료를 목표로 한다.대웅테라퓨틱스는 이달 4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스핀아웃 기업 ‘넷타겟’과 혁신 항암신약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넷타겟은 AI기술을 통해 체내 생체분자의 유기적인 관계를 분석, 최적의 치료 방법을도출하고 궁극적으로 환자 맞춤형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한다.AI와 빅데이터 기술은 암과 심장 등 주요 질환 뿐만 아니라 피부 진단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넷마블, SK쉴더스, 글로벌의학연구센터 등이 투자에 나선 ‘룰루랩’이 대표적이다.룰루랩은 빅데이터와 AI기술을 활용해 피부를 분석하고 관련 산업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국내 최대 규모로 평가 받는 80만개 이상의 피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피부를 분석한다. 회사는 전문평가기관이 공신한 90% 이상의 정확도를 자랑한다고 설명했다.룰루랩은 키오스크(KIOSK)와 같은 하드웨어, SDK와 같은 소프트웨어, 앱 등 여러 가지 형태로 피부 분석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의 피부 스캔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 주거나, 피부과와 연계한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룰루랩은 피부 분석을 넘어 두피 진단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루미니 스칼프’라는 AI 딥러닝 기술을 통해 두피 상태를 분석하는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탈모 유형 등 5가지 핵심 항목에 대한 진단을 바탕으로 소비자는 자신의 탈모 추이를 예측할 수 있으며 진단 결과에 따라 개인 맞춤형 두피 케어, 히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두피 진단의 핵심은 항상 동일한 위치에서 두피를 근접 촬영 후 머리카락 수, 밀도, 두께 등을 구하는 것이다. 이를 정확하게 계산하기 위해서는 영상에서 특정 패턴을 감지하고 이로부터 원하는 정보를 산출하는 패턴인식 및 컴퓨터 비전 기술이 필수다.룰루랩의 해당 서비스는 탈모 예방 및 지속적인 모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두피 건강 관리컨설턴트로서 역할이 가능하다고 평가받으며 올해 CES 2022 헬스&웰니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헬스케어업계 관계자는 "두피의 상태는 항상 동일한 위치에서 추이를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두피 클리닉에서는 진단 위치에 대해 지름 1㎝ 이상 영역을 5㎜ 길이로 삭모 후 문신을 하기도 한다"면서 "인공지능 기술이 더 고도화된다면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고 가정에서도 클리닉 수준의 자가진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룰루랩의 AI기술은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질환까지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의료계에서는 피부 이미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단순 피부 트러블뿐만 아니라 피부암의 예측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AI 기술을 통해 기존에는 피부 상태와 무관하다고 여겨왔던 질병과의 상관관계들도 밝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룰루랩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 인종, 피부 특성을 가진 사람들의 방대한 피부 데이터와 룰루랩이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뷰티와 헬스케어 분야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IT조선- 2022.05.31 디지털헬스케어 시대, 피부까지 AI로 진단]

    2022-05-31 10:55:19

  • 스타트업 룰루랩, 4년 연속 CES혁신상 수상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룰루랩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CES 테크쇼에서 4년 연속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 Honoree)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룰루랩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연속으로 CES 혁신상의 영예를 안았다. 룰루랩은 인공지능(AI) 뷰티 스타트업으로 2018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특히 룰루랩은 이번 CES 2022에서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소프트웨어&모바일 앱(Software&Mobile Apps)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오르는 쾌거도 이뤄냈다.헬스&웰니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루미니 스칼프(Lumini Scalp)’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두피 상태를 탈모 유형을 포함한 5가지 핵심 항목으로 분석한다. 탈모를 예측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 개인 맞춤형 두피 케어, 히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탈모 예방 및 지속적인 모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두피 건강 관리 컨설턴트로서의 역할이 가능하다는 평가다.이어 소프트웨어&모바일 앱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루미니 앱(Lumini App)’은 스마트폰과 독립형 카메라 장치를 활용, 인공지능 및 딥러닝 기술 기반의 피부 타입과 항목별 상세 분석을 통해최적의 화장품과 피부 관리법 등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케어 서비스다.룰루랩의 최용준 대표는 “스타트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CES 혁신상을 4년 연속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룰루랩의 피부 분석 및 뷰티 관련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인정받게 것을 뜻 깊게 생각 한다”며“특히 이번 CES 2022에서는 피부에서 다른 신체 부위로 확장하는 융합성에 대해 인정받은 만큼소비자를 위한 데이터기반 초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두고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CES 혁신상은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국제 전자제품박람회다. 행사를 주관하는 미국 소비자 기술 협회(CTA)에서 CES에 출품되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기술력, 사용자 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비지니스코리아 - 2021.11.11 스타트업 룰루랩, 4년 연속 CES혁신상 수상]

    2021-11-12 13:32:06

  • 에이바자르, 룰루랩 'AI 피부분석 솔루션' 기반 혁신제품 출시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뷰티 솔루션 제공업체 룰루랩이 데일리 셀프케어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바자르가 지난 6월 출시한 '액티비티 UV 프로텍션 썬패치'를 독점으로 판매할 수 있는 독점 판매권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에이바자르의 액티비티 UV 프로텍션 썬패치는 룰루랩이 자체 개발한 UV 관련 AI 분석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룰루랩의 퍼스널 AI UV 분석 서비스는 영상처리 기술로 자외선 차단제 도포 결과 및 현재 피부 상태를 구역별로 분석한다.룰루랩은 연구개발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실시간 UV 차단 분석 시스템 관련 데이터와 분석 결과, 솔루션을 에이바자르에 제공했다. 이로써 룰루랩과 에이바자르는 자외선 노출량이 많은 눈가, 콧잔등, 광대 등에 부착해 2~3번 덧바르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겔에센스 타입의 자외선 차단 패치를 공동 개발해 지난 6월 첫 출시했다.룰루랩과 에이바자르의 UV 프로텍션 썬패치는 하이드로겔 패치를 적용해 피부에 자극없이 부착할 수 있으며 강력한 접착력으로 장시간 라운딩에서 뛰어난 고정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병풀 추출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히알루론산 7종 등 천연 원료 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을 비롯한 각종 외부 요인으로 건조해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에서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운동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MZ세대(2030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을 중심으로 지난 7월 말 1차 출시 물량을 완판시켰다.룰루랩은 2017년 삼성전자 C-lab에서 스핀오프한 기업으로, AI 피부측정 솔루션인 '루미니(LUMINI)'를 개발, 상용화한 기업이다. 한 번의 얼굴 스캔으로 AI를 통해 피부 분석을 스마트하게 제공하는 룰루랩 루미니는 전문평가기관 평가결과 90% 이상의 정확도로 피부 측정,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모든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은 10초 이내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피부 분석 결과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공 및 공유한다.룰루랩은 전 세계 70만여개의 피부 데이터와 UV 차단 분석 및 포터블 측정 장치, 화장품 추천, 피부 측정 모듈, 스마트 쉘터(버스정류장), 사용자 맞춤 피부진단 등 10여가지 이상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추후에도 뷰티 및 헬스케어 기업들의 기술 개발 및 제품 기획 단계에서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공동 제작한 혁신적인 아이템의 독점 판매권을 획득함으로써 사업모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최용준 룰루랩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이후에 뷰티 시장은 더욱 데이터 중심의 맞춤형 제품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AI 분석 솔루션과 데이터 기반으로 만든 UV 프로테션 선패치는 AI 솔루션과 화장품 회사와의 새로운 형태의 협업 결과물이다. 앞으로도 이런 AI 데이터 기반의 협업 제품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룰루랩은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에서 2019년부터 3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한 세계 최대 화장품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에서 IT 솔루션으로는 역대 최초로 수상하며 뷰티 산업에서 전문성과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피부 측정 및 관리, 뷰티 커머스 플랫폼의 모바일 기반 앱 서비스를 출시하여 피부 데이터 누적 속도를 가속화하고 다양한 수익모델을 창출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파이낸셜뉴스 - 21.08.24 에이바자르, 룰루랩 'AI 피부분석 솔루션' 기반 혁신제품 출시에이바자르, 룰루랩 'AI 피부분석 솔루션' 기반 혁신제품 출시]

    2021-08-27 10:44:14

  • 룰루랩, 넷마블로부터 시리즈B 투자유치 성공

    룰루랩은 인공지능(AI) 피부측정 솔루션을 개발해 상용화한 기업으로 2018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2017년 삼성 C-lab에서 스핀오프한 룰루랩의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넷마블 외에도 엘앤씨바이오, 글로벌의학연구센터, CTK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룰루랩에 따르면 주요 투자자인 넷마블은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벤처 기업에 활발한 투자를 해오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룰루랩은 넷마블의 인공지능 기술력과 시너지를 내는 것은 물론 계열사 코웨이와 리빙케어 분야에서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다른 투자사인 엘앤씨바이오와는 올 10월 새로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 사업을 확장 중이다.  룰루랩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최근에는 비대면 피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LUMINI KIOSK)를 론칭했다.다국적, 다인종 피부 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뷰티 업계 최초 비접촉 방식으로 피부를 분석하고 개개인의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찾아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현재 룰루랩은 뷰티 업계뿐 아니라 유통,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해 맞춤형 피부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룰루랩 최용준 대표는 “비대면 서비스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뷰티 솔루션 보급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피부 진단 및 뷰티 분야는 물론 향후 피부 질환 관련된 솔루션 기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한편 룰루랩은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에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프랑스 패션 대기업 LVMH의 이노베이션 어워즈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뷰티 산업에서의 피부 데이터 활용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프리미어 비즈니스 포털 - 20.11.13 룰루랩, 넷마블로부터 시리즈B 투자유치 성공]

    2021-08-27 10:24:31

  • 룰루랩, AI 활용한 스마트 미러로 3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인공지능(AI) 뷰티 스타트업 룰루랩이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1(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에서 Smart Home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룰루랩은 CES 2019, CES 2020에 이어 3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거머줬다. CES는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국제전자제품박람회다. 행사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CES에 출품되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기술력, 사용자 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혁신상을 선정한다.이번에 선보인 ‘LUMINI PM (Personalized Mirror)’은 스마트 미러 형태로 인공지능(AI) 및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가정에서도 쉽고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실시간으로 모바일 앱에 피부 데이터가 축적되어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 및 뷰티 제품을 추천해주며 제휴된 뷰티 전문가와 연계되어 온라인 컨설팅 및 예약 등 피부 케어 솔루션에서 맞춤형 진단까지 가능한 원스톱서비스(One Stop Service)를 제공한다.룰루랩 최용준 대표는 “CES 혁신상을 3년 연속 수상하며 룰루랩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뷰티 소비자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기 쉽게 발전시켜, 맞춤화 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룰루랩은 내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LUMINI PM’외에도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퍼스트미디어 - 20.12.30 룰루랩, AI 활용한 스마트 미러로 3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2021-08-18 10:35:51

  • 비대면 AI 피부 측정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론칭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뷰티 인공지능 스타트업 룰루랩이 비대면 피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LUMINI KIOSK Ver.2)’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루미니 키오스크 V2는 론칭과 동시에 이마트타운 월계점에서 첫 선을 보였다.룰루랩은 2018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루미니 키오스크 V2는 화장품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거울을 보면 인공지능이 피부를 분석하고, 개인별 피부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미러 서비스다. 음성 안내 및 얼굴 거리 감지 센서로 매장 직원 도움 없이 간편하게 피부 분석을 받아볼 수 있다.룰루랩은 루미니 키오스크 V2에 증강현실(AR) 기술을 더했다. 사용자 얼굴에 핵심 관리가 필요한 부위가 표시되는 증강현실 가이드 기능과 노화 정도를 분석할 수 있는 얼굴 나이 예측 기능, 같은 나이대에서 자신의 피부 상태가 상위 몇 퍼센트에 있는지를 알려주는 피부 랭킹 기능 등이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루미니 키오스크 V2의 비대면 피부 맞춤형 서비스가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를 피하고 있는 고객을 다시금 화장품 매장으로 불러들여 사회 전반적으로 소비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한편 룰루랩은 삼성전자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출신으로 2017년 설립됐다. 인공지능 기반의 피부 데이터 활용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에서 2020년까지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다.[워크투데이- 20.07.09 룰루랩, 비대면 AI 피부 츠정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 론칭]

    2021-08-17 14:54:17

  • 맞춤형 AI 뷰티솔루션 룰루랩, 대한민국마케팅 대상수상 [1]

    인공지능(AI) 뷰티 스타트업 룰루랩이 15일 노보텔 앰버서더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단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창출한 우수 사례를 발굴해 소비자 조사·전문가 추천·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은 개인, 단체,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룰루랩은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경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단체 부문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룰루랩은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이에 더해 기후, 식습관, 생활습관이 다른 국가별 피부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반영한 맞춤형 화장품 개발 등의 사업을 넓혀갈 계획이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그간 축적한 40만건 이상의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뷰티 시장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쁘며 룰루랩의 인공지능 피부분석 기술로 피부를 데이터화하고 사용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힘쓰는 것은 물론 세계 뷰티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룰루랩은 2019년부터 2년 연속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테크월드 -20.05.15 맞춤형 AI 뷰티솔루션 룰루랩, 대한민국마케팅 대상수상]

    2021-08-13 17:48:27

  • 룰루랩-엠투웬티 “AI 피부분석 솔루션·헬스케어 사업 협력” [1]

    룰루랩이 라이프 헬스케어 기업 엠투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기술교류 및 협력네트워크 강화, 공동연구 및 기술사업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엠투웬티는 스마트 전기근육자극(EMS) 운동장비 마이미러(Myo Mirror)를 개발했다. 해당 기기는 전면 거울형 EMS 운동장비로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동 강도 설정, 올바른 자세 교정 및 운동 결과를 분석 가능하다. 미국, 벨기에, 네덜란드, 독일 등 해외 각국과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기업으로 10초 안에 피부를 스캔해 분석하는 인공지능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를 선보이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가정용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 홈’을 출시 할 예정이다. 루미니 홈은 인공지능 딥러딩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분석 결과에 따라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되어 AI 추천·제어 및 AR 모션 트래킹을 탑재한 뷰티 토탈 솔루션 제품이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헬스케어 혁신기업 엠투웬티와 상호협력을 통해 룰루랩의 최종 목표인 전세계인의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뷰티 산업을 연결할 것”이라며 “축적한 피부 데이터를 활용해 뷰티 솔루션뿐 아니라 질병 예측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람들의 피부 관리와 건강,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벤처스퀘어- 20.05.14 룰루랩-엠투웬티 "AI 피부분석 솔루션 헬스케어 사업 협력"]

    2021-08-13 17:37:07

  • 고용노동부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1]

    인공지능 피부분석 솔루션을 개발한 주식회사 룰루랩이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청년의 좋은 일자리 지원을 위한 제도로 고용노동부가 청년들의 취업 희망 요건인 임금, 일·생활 균형(워라밸), 고용안정 각 세 가지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이에 룰루랩은 고용안정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최용준 대표는 “젊은 기업 룰루랩의 임직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청년 직원들의 고용안정과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C-Lab) 출신 기업으로, 인공지능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룰루랩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CES Innovation Award)에서 바이오 테크 부문 혁신상 수상에 이어 올해 1월 CES2020에서 헬스&웰니스 부문에서 2연속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 뷰티 산업에서의 피부 데이터 활용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이데일리 - 20.02.23 뷰티 ai기업 룰루랩 '고용부 청년친화 강소기업'선정]

    2021-08-13 17:24:43

  • 룰루랩, IF 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1]

    룰루랩은 지난 2월 7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루미니 홈’으로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룰루랩은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했다.루미니 홈은 인터랙티브 AI 및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술을 기반으로 홈 뷰티 케어 사용자에게 피부 데이터 기반 통합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78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56개국으로부터 접수된 7,298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루미니 홈은 인공지능 딥러딩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분석 결과에 따라 IoT 케어 디바이스와 연동되어 AI 추천·제어 및 AR 모션 트래킹을 탑재한 뷰티 토탈 솔루션 제품으로,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 CES2020에서 첫 선을 보이며 여러 호평을 받은 제품이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지난 2018년 iF 디자인어워드에서 루미니를 통한 수상에 이어 올해 루미니 홈을 통해 다시 한 번 커뮤니케이션 부문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룰루랩의 인공지능 피부분석 기술로 피부를 데이터화하고 사용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힘쓰며, 세계 뷰티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말했다.한편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는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고 잘 알려진 디자인 상 중 하나로 꼽히며, 독일의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상이다. 1953년 시작된 이래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출품작은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건축, 인테리어 및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에서 경쟁하여 수상작으로 선정된다[플래텀-20.02.14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2021-08-13 17:15:10

  • 룰루랩 CES 어워드 2년 연속 혁신상 수상 [1]

    ‘루미니 홈’으로 헬스·웰니스 부문 영예AI 기반 뷰티·라이프스타일 데이터 분석 기술력 인정[데이터넷]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2년 연속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 룰루랩은 루미니 홈(LUMINI Home)으로 헬스 및 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받았다.루미니 홈은 누구나 쉽게 가정에서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AI)이 사용자에 맞게 데이터를 분석해 관리해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루미니의 혁신적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2년 연속 인정받아 기쁘다”며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루미니 홈’은 가정에서도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등 보다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기업이다. AI 기술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2019년 출시된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피부를 분석하고 개인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최근 룰루랩은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Sharaf DG)와 유어 뷰티 스토어(Your Beauty Store)를 론칭하며 K뷰티 수출 판로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데이터넷 - 19.11.16 룰루랩 CES 혁신상 2년 연속수상]

    2021-08-13 16:26:29

  • 롯데 에비뉴엘 "뷰티스토어"오픈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룰루랩(대표 최용준)의 첫 번째 국내 AI(인공지능) 뷰티 스토어가 롯데 에비뉴엘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룰루랩은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 피부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피부를 분석한 후 개개인에 맞는 화장품을 알려주는 솔루션이다.롯데 에비뉴얼 잠실점 지하 1층에 있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ON and the Beauty)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앤더뷰티는 기존 드럭스토어나 편집숍과는 차별화된 형식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운영 방식을 취하고 있다.룰루랩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이자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피부 데이터를 취합해 빅데이터화 한 후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분석해준다.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를 개발해 뷰티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룰루랩의 한국에서의 첫 번째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론칭을 롯데백화점과 하게 돼 기쁘다”며 “인공지능 피부비서 루미니를 통해 고객들은 무료로 피부를 측정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온앤더뷰티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룰루랩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롯데백화점에 추가로 뷰티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한편 룰루랩은 10월 초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Sharaf DG) 두바이 타임스퀘어점에 인공지능 K뷰티 스토어인 ‘유어 뷰티 스토어(Your Beauty Store)’를 론칭 했다. 11월 초에는 CES 2020 혁신상을 받음으로써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로봇신문 - 19.11.18 롯데 에비뉴엘 "AI 뷰티 스토어" 오픈]

    2021-08-13 16:11:08

  • 룰루랩, ‘제7회 소프트웨어 산업보호대상’ 장관상 수상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는 인공지능(AI) 뷰티 스타트업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제7회 소프트웨어산업보호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식은 1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다.소프트웨어산업보호대상은 소프트웨어산업 보호에 앞장선 기관, 기업, 개인을 포상해 지능정보화사회를 앞당기고자 마련됐다.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주최하고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가 주관했다.룰루랩은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자산관리를 통해 정품 소프트웨어 이용환경을 촉진하고, 외부에서도 정품 사용 필요성을 독려하는 등 소프트웨어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룰루랩은 소프트웨어 저작권 인식제고를 위한 정보보호,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전 직원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소프트웨어 사용과 저작권 관련 내용을 직원들에게 꾸준히 공지하고, 독려하는 것은 물론 교육을 통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저작권에 대한 인식강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룰루랩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이자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기업으로,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최근 룰루랩은 CES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것은 물론 롯데백화점 에비뉴엘에 인공지능 뷰티스토어를 오픈 하는 등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비지니스코리아 - 19.11.26 룰루랩, ‘제7회 소프트웨어 산업보호대상’ 장관상 수상]

    2021-08-13 15:40:31

  • 중동 최대 전자 유통점 '샤라프 DG' 입점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중동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룰루랩은 '인공지능(AI) K뷰티 스토어'가 이달 초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 두바이 타임스퀘어점에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방문객들은 '유어 뷰티 스토어'라는 이름의 룰루랩 K뷰티 스토어에서 루미니를 통해 피부를 분석, 추천 받은 K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룰루랩이 개발한 루미니는 한 번 촬영으로 얼굴 전면 피부를 스캔해 분석하고, 사용자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 화장품을 찾아 추천하는 피부 관리 솔루션이다. 룰루랩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이자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스타트업이다.샤라프 DG는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채널로 중동 내 다양한 곳에 매장을 두고 있다.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부동산, 건축, 금융, 유통, 관광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샤라프 그룹 계열사다. 매장 당 월 평균 방문객 수는 100만명이 넘는다. 룰루랩은 10월 초 론칭을 완료함에 따라 11월부터 12월 크리스마스 기간까지 이어지는 최대 성수기를 앞두고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룰루랩은 샤라프 DG와 뷰티 사업 제휴를 통해 독점적으로 AI K뷰티 스토어를 론칭하는 것은 물론 13개 국내 화장품 브랜드 참가를 확정지었다. 참가 브랜드는 샤라프 DG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룰루랩은 현재 추가 화장품 브랜드를 모집하고 있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룰루랩 AI 피부 분석 솔루션이 설치된 곳이라면 어디든지 화장품 브랜드가 진출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다”며 “K뷰티에 대한 온·오프라인 수출 판로를 성공적으로 개척한 만큼 중동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들이 새로운 채널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etnews 19.10.17 - 룰루랩, 중동 최대 전자 유통점 '샤라프 DG' 입점]

    2021-08-13 15:22:21

  • 삼성전자·LVMH가 탐내는 AI 뷰티 스타트업 룰루랩

    [재계 인사이드-160] 매년 5월이면 프랑스에서 열리는 IT 국제전시회 비바테크. 미국 CES, 스페인 MWC에 버금갈 정도로 유럽에서는 권위 있는 전시회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지요. 위상이 높아지면서 국내에서도 참가하는 업체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기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건 'LVMH 럭셔리랩(Luxury Lab)' 참가 업체 중 하나였습니다. LVMH 럭셔리랩이란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모회사 LVMH그룹에서 전 세계 중소벤처, 스타트업 중 LVMH와 결이 맞는 잠재 파트너 기업 30곳을 선정해 비바테크에서 선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여기 명단을 훑어보던 중 익숙한 이름이 있었습니다.룰루랩.기자가 예전에 삼성전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을 취재할 때 봤던 스타트업이었습니다.미국 코넬대에서 생명공학 전공, 이후에도 유전자 공부를 하다 삼성전자에 입사했던 최용준 대표가 결국 IT와 뷰티 산업을 결합시킨 사업 모델을 들고 다시 사내 창업의 길로 들어섰던 스토리가 인상적이었지요. 최 대표가 삼성전자에 입사한 이유는 미래 신수종 사업으로 스마트폰 다음 헬스케어를 지정했기 때문이었다는데요. 결국 개발한 아이템도 이런 입사 배경이 작용한 듯합니다. 최 대표가 개발한 '루미니'란 전자기기는 셀카 찍듯이 얼굴에 비추면 인공지능(AI)이 알아서 피부 상태를 파악해주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화장품이나 관리 방법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랍니다.LVMH와의 인연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C랩 시절 삼성전자 도움으로 2017년에 CES에 나가게 됐어요. 보통은 피부 진단기가 청진기처럼 얼굴의 특정 부위를 대면 그 부분의 모공, 피지 상태 등을 측정해주거든요. 그런데 저희 기기는 그냥 얼굴 전체를 사진 찍듯이 찍고 나면 AI가 알아서 얼굴 전체의 피부 상태를 진단해줍니다. 이런 방식의 회사는 거의 없다 보니 국내외 언론의 관심을 많이 받았어요. 전시회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왔는데 LVMH 본사에서 연락이 왔어요. 한번 만나고 싶다고요. 그러고 얼마 안돼 미팅이 성사됐는데요. 저를 찾아온 사람은 LVMH 본사 CTO(최고기술책임자)였어요. 아직 정식 제품도 출시하기 전이었는데 말이죠."최 대표에 따르면 룰루랩 회사 소개를 다 듣고 CTO가 '이런 접근을 한 회사는 그간 없었다'며 앞으로도 계속 교류를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했답니다. 의례적인 말이겠거니 했는데 아니었답니다. 이후 꾸준히 기술적인 부분은 물론 룰루랩이 해외로 나갈 때도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았다는군요.이런 와중에 프랑스 비바테크 LVMH 럭셔리랩 프로그램을 알게 됐고 지원한 끝에 이번 5월 참가를 확정 지었답니다. 사실 지원 회사는 매년 1000곳이 넘을 정도로 경쟁률이 치열하다는군요. 그런데 룰루랩이 선정된 걸 보면 예사 기술은 아닌가 봅니다.LVMH가 아니더라도 룰루랩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주목받는 분위기입니다. '루미니'를 출시한 건 올해 초인데 이미 유럽 내 4800여 매장을 보유한 약국 체인 '유니파르코(unifarco)'에서 주문한 데 이어 미국 P&G 본사에서도 출시하자마자 바로 사갔다고 합니다.최근에는 연간 1억명이 방문한다는 UAE 두바이몰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서도 룰루랩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형태로 6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데요. 지난 3월 해외 전시를 마치고 두바이에 들를 일이 있었는데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뷰티 담당 관계자를 소개받았어요. 20분 정도 미팅을 했는데 그 자리에서 바로 팝업스토어 형태로 진행해보자고 하더군요. 물론 저희 제품을 사가는 조건으로요. 서비스가 시작되자 놀랍게도 하루 이용자가 1000여 명 정도가 될 정도로 빠른 시간 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희 입장에서도 중동 지역 피부 빅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답니다."여기서 의문.빅데이터를 모은다니요? 그건 어떤 의미일까요. 또 그것이 사업과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요."서비스 출시 2개월이 지났는데 10개국에 수출했어요. 셀카 찍듯 피부 진단을 10초면 할 수 있기 때문인지 루미니가 해외에 깔리기 시작하자 2개월 만에 벌써 데이터 30만건이 쌓였어요. 지역, 기후, 인종에 따라 각국별 데이터가 들어오는데 이를 AI가 특징별로 자동 분류하면서 점차 데이터 자체가 고도화되고 있어요. 예를 들면 중동 지역에서는 아무래도 강한 태양 탓인지 모공이 넓은 사람이 많은데 이런 지역엔 이를 커버해주는 제품을 기획생산하거나 전개할 수 있겠더군요. 이는 글로벌 뷰티 업체에는 보물 같은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미인을 앞세워 현란한 광고로 대량생산한 제품을 선보였다면, 이제 빅데이터가 쌓일수록 지역, 인종 더 나아가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을 만들 수 있다는 말입니다."여기에 더해 최 대표는 피부 데이터와 질병에 대한 연관성을 분석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는 물론 본인의 전공인 생명공학을 접목시켜 유전자 맞춤형(DTC) 서비스로 진화시킬 그림도 그리고 있었습니다."아직은 구상 단계지만 아마존이나 구글, KT 기가지니와 같은 개인비서 서비스 단말기에 룰루랩의 영상 진단 솔루션을 탑재해 맞춤형 제품 주문 서비스로 발전시킬 수도 있어요. 시작은 IT와 뷰티지만 제휴, 전개 방향은 무궁무진합니다."5월에 열릴 비바테크에서 룰루랩은 또 어떤 새로운 기기, 서비스를 선보일지 자못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LVMH 럭셔리랩은 행사 기간 동안 30곳의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경쟁 피칭을 통해 'LVMH Innovation Award' 대망의 1위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올해 초 CES에서 이미 룰루랩은 혁신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 한 번 프랑스에서도 낭보가 날아오길 기대해봅니다. [매경이코노미 19.04.26 - 삼성전자·LVMH가 탐내는 AI 뷰티 스타트업 룰루랩 - 매경프리미엄 (mk.co.kr) ]

    2021-08-13 14:36:02

  • 룰루랩, 두바이몰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론칭

    (이슈투데이)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룰루랩이 중동 뷰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룰루랩은 18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있는 세계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에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팝업 스토어 형식의 이번 론칭은 6월 5일까지 이어진다. 두바이몰은 연간 1억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약 100만㎡ 규모의 초대형 쇼핑몰이다. 1200여개 매장이 입점돼 있다.룰루랩은 두바이몰에 위치한 프랑스 대표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 G층에서 인공지능 및 리테일 테크가 접목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를 선보였다. 현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쇼핑 경험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룰루랩은 이번 갤러리 라파예트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는 총 3단계로 구성됐다. 고객이 직접 피부를 분석하면 개인별 피부에 맞춰 제품을 추천한다. 이후 모바일로 피부 분석 결과 리포트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해 돌아다닐 필요 없이 셀카 한 번으로 피부 상태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다. 특히 나에게 맞는 제품을 할인 혜택까지 받으며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가 두바이몰에 방문하는 전 세계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혁신적인 쇼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의 혜택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전 세계 곳곳에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08-13 13:49:49

  • 일본 옵티마이저와 MOA체결

    삼성전사 C-Lab 출신 스타트업 룰루랩이 일본 디지털 마케팅 및 ICT 기술 소싱 그룹인 옵티마이저 그룹과 MOA(Memorandum of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본 MOA를 통해 옵티마이저는 30억 원 상당의 매출을 전제로 일본에 대한 독점권을 보장받게 되며, 룰루랩은 옵티마이저를 통해 일본 및 아시아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룰루랩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한 옵티마이저는 10배수의 지분 가치를 인정한 일본 합자 법인‘주식회사 룰루랩 재팬(lululab Japan Inc.)’을 올해 3분기 내에 일본 도쿄에 설립할 예정이라고 전했다.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스타트업으로, 피부 데이터화 기반의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LUMINI)’를 개발,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옵티마이저 그룹은 2005년에 설립된 회사로 다년간의 웹마케팅 사업을 통해 ICT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최근에는 AI기술의 활용과 Cross Reality분야의 최신 기술 연구개발 및 해당 기술을 활용해 한국, 일본, 동남아 등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고객으로는 시세이도를 비롯한 많은 뷰티 회사의 마케팅을 대행하고 있다.양사는 합작법인이 설립되면 룰루랩의 AI 및 빅데이터 기술과 옵티마이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격적인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며, AI 기반의 맞춤형 화장품과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룰루랩 최용준 대표는 “옵티마이저의 네트워크와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뷰티 AI 솔루션 보급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력 및 합작법인 등을 통해 전세계 뷰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다양한 인종에 대한 피부 빅데이터 구축을 선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한편 룰루랩은 올해 4월 세계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위치한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Galeries Lafayette)에서 첫 AI 뷰티 스토어(AI Beauty Store) 런칭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에 무인 맞춤형 뷰티 서비스가 가능한 AI 뷰티 스토어를 확장하고 있다.

    2021-08-11 11:41:16

  • 삼성 C랩 출신 룰루랩, '뷰티산업의 디지털 혁신'발표

    뷰티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룰루랩은 지난 16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COSMOPROF WORLDWIDE BOLOGNA 2019'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다음 세대의 뷰티 산업의 디지털 혁신’에 대해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스타트업으로, 피부 데이터화 기반의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를 스캔하여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준다.루미니는 최근 CES 2019 혁신상과 2018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스킨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룰루랩의 최용준 대표가 ‘Digital Innovation to Create the Future of Beauty (미래의 뷰티 산업을 창조하는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 연사로 초청받았다.최용준 대표는 AI 및 빅데이터 기술이 뷰티 산업에 가져오는 혁신에 대해 발표하며, 이어질 다른 글로벌 전시회에서도 ‘AI 기술 기반의 새로운 맞춤형 뷰티 서비스’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08-11 11: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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